기사 메일전송
중증 장애인 최창현, 키르기스 고려인협회 방문 장애관련 관심사 협의
  • 편집국
  • 등록 2022-06-30 14:17:03

기사수정
  • 29일 낮 오찬 겸 토론 거쳐 장애인 교육 및 시설과 의료지원키로 합의

최창현 밝은내일IL종합지원센터 및 기네스전시관 대표가 29일 키르기스스탄 고려인협회(회장, 한 비체슬라브)를 방문, 양측의 장애인 관련 관심사에 대해 협의하고 장애인 의료지원 및 시설과 교육 지원 등을 하기로 합의했다. (사진 좌로부터 최 대표, 박중흥 활동보조인, 정한빛 한인회 사무국장,  김유리 일치신문 편집장, 박 아르투르 수석부회장, 티가이 빅토리아 부회장)최창현 밝은내일IL종합지원센터 및 기네스전시관 대표가 29일 키르기스스탄 고려인협회(회장, 한 비체슬라브)를 방문, 양측의 장애인관련 관심사에 대해 상호 협의하고 장애인 의료 및 시설 지원 등을 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낮 수도 비슈케크의 협회 사무실에서 오찬과 함께 진행된 협의에는 최 대표와 협회 박 아르투르 수석부회장, 티가이 빅토리아 부회장, 김유리 일치신문 편집장 등이 함께 해 대화를 나눴다.  


최 대표와 고려인협회 관계자들이 협회 건물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회 건물은 키르기스스탄에서 독일과 고려인 두 단체 만 두고 있으며 건물내에서 고려인들을 위해 한국어 태권도 무용 등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다. (협회 건물은 대한민국의 지원아래 지어졌다)양측은 우선 고려인 협회의 고려인들 중 의료 지원이 필요하거나 장애인관련 시설과 보조기구 등의 지원이 필요한 회원이 있으면 지원과 협력을 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장애관련 각종 시설이나 교육관련 정보들을 공유하고 필요한 부분이 있으면 지원하고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으며 상호 방문을 통한 꾸준한 협력을 해나가기로 했다.  


최 대표와 고려인 협회 간부들이 한국에서 기증한 큰 북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최창현 대표는 지난 15일 비슈케크 중심 광장에서 이식쿨호수 500km를 전동휠체어 입으로 도전하기위한 출정식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는 키르기스스탄 언론과 정부관계자, 장애인단체 회원, 한인회, 대사관 등에서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다.  


또 20일은 이식쿨호수 주변 최대 도시 카라콜시의 장애인유치원을 찾아 학생과 교사 학부모들과 면담을 가졌으며 이 자리에는 카라콜시 시의원, 장애담당 공무원, 사회활동가 등이 함께 해 관심을 보였다. 

23일은 촐폰아타시 공립학교를 찾아 올해 졸업예정 학생 100여명을 상대로 강연을 하기도 했다.  

바이라인 배너 최고공인중개사사무소 미담장
아인슈페너.담티 친환경세상 시안E&D 세진보석 명품스포츠마스크
라라떠뽀끼 한국작명아카데미 커피셀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작명아카데미 세진보석 명품스포츠마스크 오웰스틸
커피셀러 아인슈페너 리라떠뽀끼
최신뉴스더보기
풀타임수영복 나누리테크
제주신물회 시안E&D 미담장
우디스웰 지게차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