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좋은땅출판사, ‘가족을 리모델링하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 출간
  • 편집국
  • 등록 2021-07-27 14:28:15

기사수정
  • 다양한 기법 활용한 가족 상담 사례
  • 인간 관계의 어려움 이겨 내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길잡이 책

김명수 지음, 좋은땅출판사, 256쪽, 1만8000원 

좋은땅 출판사가 ‘가족을 리모델링하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를 펴냈다.

이 책은 가족치료사로 활동하며 수많은 가족의 고민거리를 상담해 온 김명수 저자가 직접 다양한 기법을 활용해 진행한 가족 상담 사례를 묶어 낸 책이다.

가족 치료사로서 Satir 경험적 가족 치료의 이론적 배경을 접목한 한국형 에니어그램 가족 상담사(한국형 에니어그램 가족상담) 프로그램을 개발해 한국에니어그램 교육연구소 전임 교수로 있는 김명수 저자는 임상 현장에서 전문성을 요구하는 상담 전문가 발굴을 위해 가족 상담사, 한국형 에니어그램 일반 강사, 인형치료과정 등을 강의하면서 전문 상담사들을 양성하고 있다.

저자가 많은 부부와 가족 상담을 진행하면서 느낀 건 바로 ‘인간은 누구나 성장 과정에서 결핍을 갖게 된다’는 점이다. 가족과 보내는 시간 속에서 누구나 결핍이 생길 수 있으며 이런 결핍을 이해하고 내면이 성장해야 타인과도 건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다고 말한다.

오래전부터 주변으로부터 경험한 수많은 가족 상담 사례들을 그냥 묵히는 것은 아깝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는 저자는 그럴 때마다 이 경험들이 어쩌면 소중한 자원이겠다는 생각에 현장의 경험들을 직접 글로 정리해 이 책을 내게 됐다고 한다.

‘가족을 리모델링하면 삶의 질이 달라진다’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개요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와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서 전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갖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가지고 출판문화의 선두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함으로써 독자가 보다 많은 도서를 접해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

바이라인 배너 최고공인중개사사무소 미담장
아인슈페너.담티 친환경세상 시안E&D 세진보석 명품스포츠마스크
라라떠뽀끼 한국작명아카데미 커피셀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작명아카데미 세진보석 명품스포츠마스크 오웰스틸
커피셀러 아인슈페너 리라떠뽀끼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허행일의 아침에 읽는 시⑱> 山中獨白                          허 행 일나는 가끔별을 보러 산으로 간다저 별이 나의 것인 냥 해도나무의 것이요.산새의 것이요벌레들의 것이다그래서 산속에는사람 사는 마을보다도별이 훨씬 많은가 보다나는 가끔나무가 되려 산으로 간다바람에 몸을 맡겨흔들면 흔들린 채로나무는 바람이 ...
  2. <허행일의 아침에 읽는 시⑯> 5월봄이 와서 매화가 피는 줄 알았더니매화가 되려 봄을 불렀구나향을 피워여름을 유혹하는 아카시아 꽃처럼
  3. <허행일의 아침에 읽는 시⑰> 외    가                  허 행 일그 옛날산적이 살았다는 무운리재 너머가파른 오솔길 삼 십분 걷다 보면소설 속 동네 어귀샛바람 흔들리는 미루나무 두 그루쇠죽 연기 피어오르던 내 어릴 적 외가큰 솔가지 엮어 만든 대문을 열어 젖히면외할매 버선발로 반겨 주시고폐병 앓던 이모의 기침 소리가 정...
  4. 청문회 '슈퍼위크'..'창·방패' 바꿔 든 여야 격돌 국회가 2일부터 윤석열 정부 1기 내각의 인사청문회 ‘슈퍼위크’에 돌입한다.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처리로 정국이 얼어붙은 가운데 창과 방패를 바꿔 든 여야의 격돌이 예상된다.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와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박진 외교부·원희룡 국토교통..
  5. 범어1동 수성중앙새마을금고,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전달 대구 수성구 범어1동에 있는 수성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전경곤)는 지난 28일 삼계탕 240개(270만원 상당)를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해 달라며 범어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수성중앙새마을금고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범어1동 소재 경로당 9개소에 지원했다. 작년에도 말복을 맞아 180개의 삼계탕을 지원 했었다. 전경곤 이사장은...
풀타임수영복 나누리테크
제주신물회 시안E&D 미담장
우디스웰 지게차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