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이크로소프트, 프랑스 클라우드업체에 '반독점법 위반' 피소
  • 편집국
  • 등록 2022-03-18 09:02:32

기사수정
  • OVH클라우드 "MS 소프트웨어 쓰는 기업은 MS 클라우드 쓰게 유도"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고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마이크로소프트의 로고 [A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가 프랑스의 한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로부터 반(反)독점법 위반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익명의 관계자를 인용해 프랑스의 'OVH클라우드'가 몇몇 다른 회사들과 함께 지난 여름 유럽연합(EU)의 반독점 기구인 EU 집행위원회에 이런 내용의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그동안 미국과 유럽에서 정보기술(IT) 공룡을 겨냥한 반독점 조사의 소용돌이가 점점 확장하는 상황에서도 대체로 표적에서 벗어나 있었던 MS가 이 소용돌이 속으로 점차 빨려 들어가고 있다는 신호로 풀이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OVH클라우드는 MS가 기업용 소프트웨어인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 등 자사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을 문제 삼았다. MS의 '애저 클라우드'가 아닌 경쟁사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면 비용이 더 많이 들게 하는 방식으로 이런 제품을 판매한다는 것이다.


OVH클라우드는 또 MS가 아닌 타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는 MS의 소프트웨어가 잘 돌아가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를 통해 MS의 소프트웨어 제품을 쓰는 기업체는 MS의 클라우드 서비스까지 함께 이용하도록 간접적으로 유도했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OVH클라우드의 대변인은 "MS는 자사의 지배적 지위를 남용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시장에서 공정한 경쟁을 약화시키고 고객의 선택을 제한했다"고 주장했다.


MS는 피소 여부를 확인해주지 않은 채 "우리는 어떻게 하면 파트너를 가장 잘 지원하고, 다른 클라우드 제공업체를 포함해 모든 환경에서 MS 소프트웨어를 쓸 수 있게 할지에 대해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WSJ은 EU 행정부와 의회가 최근 클라우드 시장에 대한 규제를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여왔다고 전했다. MS는 이 시장에서 지배적 사업자는 아니지만 전통적인 기업용 제품 시장의 지배력을, 고속 성장하는 클라우드 사업과 연계하는 것을 두고 우려가 제기돼 왔다.


유럽에서도 클라우드 시장은 빠르게 크고 있지만 그 과실의 대부분은 아마존과 MS, 구글 등 3개 미국 IT 업체가 가져가고 있는 실정이다. 시장 조사업체 시너지 리서치그룹에 따르면 이들 3개 사의 점유율은 69%에 달한다.


유럽 최대 클라우드 사업자인 도이체 텔레콤 점유율은 2%, OVH클라우드 점유율은 1%에 그친다.

바이라인 배너 최고공인중개사사무소 미담장
아인슈페너.담티 친환경세상 시안E&D 세진보석 명품스포츠마스크
라라떠뽀끼 한국작명아카데미 커피셀러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한국작명아카데미 세진보석 명품스포츠마스크 오웰스틸
커피셀러 아인슈페너 리라떠뽀끼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허행일의 아침에 읽는 시⑱> 山中獨白                          허 행 일나는 가끔별을 보러 산으로 간다저 별이 나의 것인 냥 해도나무의 것이요.산새의 것이요벌레들의 것이다그래서 산속에는사람 사는 마을보다도별이 훨씬 많은가 보다나는 가끔나무가 되려 산으로 간다바람에 몸을 맡겨흔들면 흔들린 채로나무는 바람이 ...
  2. <허행일의 아침에 읽는 시⑯> 5월봄이 와서 매화가 피는 줄 알았더니매화가 되려 봄을 불렀구나향을 피워여름을 유혹하는 아카시아 꽃처럼
  3. <허행일의 아침에 읽는 시⑰> 외    가                  허 행 일그 옛날산적이 살았다는 무운리재 너머가파른 오솔길 삼 십분 걷다 보면소설 속 동네 어귀샛바람 흔들리는 미루나무 두 그루쇠죽 연기 피어오르던 내 어릴 적 외가큰 솔가지 엮어 만든 대문을 열어 젖히면외할매 버선발로 반겨 주시고폐병 앓던 이모의 기침 소리가 정...
  4. 청문회 '슈퍼위크'..'창·방패' 바꿔 든 여야 격돌 국회가 2일부터 윤석열 정부 1기 내각의 인사청문회 ‘슈퍼위크’에 돌입한다. 더불어민주당의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 처리로 정국이 얼어붙은 가운데 창과 방패를 바꿔 든 여야의 격돌이 예상된다.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와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박진 외교부·원희룡 국토교통..
  5. 범어1동 수성중앙새마을금고, 어르신들에게 삼계탕 전달 대구 수성구 범어1동에 있는 수성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전경곤)는 지난 28일 삼계탕 240개(270만원 상당)를 경로당 어르신들께 전달해 달라며 범어1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수성중앙새마을금고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범어1동 소재 경로당 9개소에 지원했다. 작년에도 말복을 맞아 180개의 삼계탕을 지원 했었다. 전경곤 이사장은...
풀타임수영복 나누리테크
제주신물회 시안E&D 미담장
우디스웰 지게차
리스트페이지_R002
정부24
리스트페이지_004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